여행 준비_

PUBLISHED 2008. 12. 15. 09:47
POSTED IN [ 별헤는 밤 ]  | Written by 꼬마 철학자
< 바이크(스쿠터) 렌트 >
1. (주)R 렌트 - http://www.r-rentcar.com/ - http://r-rent.co.kr/ (제주지점) 064-752-1976
  [50cc]
  YAMAHA - 비노 - 4일(or 3일) x 20,000 = 80,000 (60,000)
  HONDA  - 줌머 - 4일(or 3일) x 30,000 = 120,000 (90,000)

2. 제주 스쿠터 여행 - http://www.jejuscooter.co.kr/ 064-722-3700
  [대여요금표] - http://www.jejuscooter.co.kr/reserve/res_price.html 알렌트보다 조금 비싼듯
  [실속패키지] - 숙박까지 포함 (숙박까지 고려한다면.. 상당히 저렴한 듯...)
  2박 3일(48시간) - 50cc 1대 대여 : 비수기(105,000) / 성수기(160,000)
  3박 4일(72시간) - 50cc 1대 대여 : 비수기(160,000) / 성수기(235,000)


<관광지 요금 안내>
http://r-rent.co.kr/index.php?doc=travel/travel_02.php
http://www.jejuscooter.co.kr/enjoy/en_price.html


< 선박 예약 및 시간 정보 >
1. 연안여객선 인터넷 예매 - https://www.seomticket.co.kr/default.htm

2. 씨월드 고속훼리(주) <목포-제주> - http://www.seaferry.co.kr/ 1577-3567 예약
    [운임]
    퀸메리호(3등 객실) - 26,500
    카훼리 레인보우(3등 객실) - 26,500
    핑크돌핀 - 49,650
    터미널 이용료(공통) - 1,500

    [운항시간 - 목포 출발 기준]
    퀸메리 - 09:00(13:20 제주도착) 매일 운항 단, 2, 4, 5 째주 월요일 휴항
    카훼리 레인보우 - 09:00(13:50 제주도착) 2, 4, 5 째주 월요일만 운항. 매주 일요일 휴항
    카훼리 레인보우 - 14:30(19:20 제주도착) 매일 운항 단, 매주 일요일 휴항 
    핑크돌핀 - 14:00(17:10 제주도착) 매일 운항

3. 한일고속(주) <완도-제주> - http://www.hanilexpress.co.kr/ 1688-2100
    [운임]
    한일카훼리 1호(2등 객실) - 24,000
    한일카훼리 2호(2등 객실) - 24,000
    한일카훼리 3호(3등 객실) - 24,000
    터미널 이용료(공통) - 1,500

    [운항시간 - 완도 출발 기준]
    한일카훼리 1호 - 15:30(18:20 제주도착) 1일 1회 왕복. 매주 일요일 완도 휴항 (2시간 50분 소요)
    한일카훼리 2호 - 10:40(13:50 제주도착) 1일 1회 왕복. 매주 월요일 완도 휴항 (3시간 10분 소요)
    한일카훼리 3호 - 07:30(추자도 경유 13:30 제주도착) 1일 1회 왕복 (5시간 소요)

    [운항시간 - 제주 출발 기준]
    한일카훼리 1호 - 08:20(11:10 완도도착) 1일 1회 왕복. 매주 월요일 제주 휴항
    한일카훼리 2호 - 17:00(20:10 완도도착) 1일 1회 왕복. 매주 일요일 제주 휴항
    한일카훼리 3호 - 13:40(추자도 경유 18:40 완도도착) 1일 1회 왕복

    [특이사항]
    예약후 확인증을 가지고 광주광역시 광천종합터미널 내 한일고속 사무실에 제시하면 무료 버스를 이용하여 완도까지 갈 수 있음.


< 광주 광천종합터미널 > - http://www.usquare.co.kr/main.asp
1. 광주 - 원동 - 완도
    [운임] - 13,200
    [운행시간] - 09:00, 12:00, 14:00, 16:00 (2시간 40분 소요)

2. 광주 - 강진 - 원동 - 완도
    [운임] - 14,400
    [운행시간] - 06:00, 06:35(진월동경유), 07:45, 08:00, 09:00, 09:45, 10:55, 12:05, 13:00, 13:40, 14:10, 15:00, 15:35, 16:10, 16:50, 17:55, 19:15, 20:10 (2시간 40분 소요)


< 제주항공 > - http://www.jejuair.net/ 1599-2626 / 1599-1500
1. 서울 - 제주
    [운임] 평일 : 58,800 / 금,토,일 : 67,600
2. 청주 - 제주
    [운임] 평일 : 51,600 / 금,토,일 : 59,600




< 제주도 여행 지도 > - 출처 : 제주타발로하이킹

< 코스별 여행 지도 > - 출처 : 제주스쿠터여행



< 3박 4일 일정 코스 > - 출처 : 제주스쿠터여행
첫날 코스 제주시 스쿠터 여행 출발 → 용담 해안도로 → 하귀 해안도로 → 애월 → 곽지 해수욕장 → 한림 → 협재(금릉) 해수욕장 → 한림공원 → 신창 해안도로 → 고산 해안도로(자구내 포구,차귀도,수월봉) → 일과리 → 대정(모슬포) → 사계리(용머리 해안) → 산방산 → 화순리 → 중문 관광단지 숙박
둘째날 코스 중문 관광단지 출발 → 여미지 식물원 → 주상 절리대 → 월드컵 경기장 → 외돌개 → 서귀포시 → 천지연(정방) 폭포 → 남원리(큰엉및 신영 영화 박물관) → 표선리 제주민속 박물관 → 표선 해수욕장 → 표선 숙박
셋째날 코스 표선 출발 → 온평 해안도로 → 섭지코지(올인 하우스) → 성산포 항 → 우도 → 성산포 숙박
넷째날 코스 성산 일출봉 출발 → 하도 해안도로 → 종달 조개잡이 체험어정 → 하도 철새 도래지 → 행원리 풍력 발전소 → 김녕 미로공원, 만장굴 → 북촌 돌하르방 공원 → 동복 체험어장 → 함덕 해수욕장 → 조천 만세동산 → 제주시 스쿠터 여행
   

단위 Km
   
제주 20.6 29.1 40.3 57.5 66.3 75.0 89.9
  애월 8.5 19.7 36.9 45.7 54.4 69.3
제주   한림 11.2 28.4 37.2 45.9 60.8
11.4 조천   고산 17.2 26.0 34.7 49.6
35.1 23.7 세화   대정 8.8 17.5 32.4
45.8 34.4 10.7 성산   안덕 8.7 23.6
62.2 52.8 21.1 16.4 표선   중문 14.9
74.4 63.0 39.3 28.6 12.2 남원   서귀포
90.0 78.6 54.8 44.2 27.8 15.6 서귀포  


< 제주 스쿠터 여행기 참고 블로그 >
  첫날 - http://blog.naver.com/stagefour/150036985294
  둘째날 - http://blog.naver.com/stagefour/150037166219
  셋째날 - http://blog.naver.com/stagefour/150037664395
  넷째날 - http://blog.naver.com/stagefour/150038175372



비행기보다는 아무래도 버스와 배가 저렴할 것 같고...
숙박은... 패키지도 괜찮은 것 같은데.. 찜질방을 이용해도 될 것 같고.. 그런데, 찜질방 요금이 7,000~10,000 사이니.. 아무래도 패키지가 더 저렴한 듯.. 물론 전화로 문의해봐야 할 것 같고...

배는.. 목포에서보다는 완도에서 가는게 더 저렴하고 시간도 적당할 것 같다.
목표에서는 운임도 비싸고... 배로 5시간 가량 걸리니...
완도에서는 운임도 목포보다 싸고.. 배로도 3시간 가량 걸리고..
집에서 광주로 가서 광주서 무료 버스를 이용하거나 직행버스 이용하면 빠를것 같고..

암튼...
문제는.. 시간과 타이밍이네...

제주도 칼바람을 이겨낼.. 겨울 점퍼가 하나도 없다니.. ㅠㅠ 급좌절이다..
어떻게 겨울 점퍼가 하나도 없는거지?? 이해가 안가.. ㅠㅠ

어쨋든..
지금 내겐... 일탈적 여행.. 급작스런 여행이 필요한 것 같아
인생의 전환점을 만들어야할 것 같아
무언가 필요해.. 지금 내겐..._

일단 여기까지... 흠...


덧말 하나.

대충 계획은... 성산 일출봉에서 2009년 일출을 본다.
그리고, 잠자리는 찜질방에서... 밥은 무조건 김밥으로 뗴우고...

문제는... 겨울이라서... 음... 어떤 변수가 있을런지... 걱정되는군...


덧말 두울.

스쿠터 대여 비용(비너스 기준)은 제주 스쿠터 여행에서 대여시
72시간 - 75,000
72+12시간 - 95,000
지연반납료 - 시간당 3,000
할인율 - 예약후 10일전 전액 입금시 10% 할인 , 5일전 전액 입금시 5% 할인
알렌트에서 빌리는게 더 저렴한듯한데...

기름값은...
리터당 1,500 잡고.. 50cc(0.05L) 연비가 리터당 20km라고 치면,
3박 4일 동안 50,000 정도?

숙박비는...
3박... 찜질방+α 해서 60,000 정도?

교통비는...
선박 왕복 24,000x2=48,000
육지 버스 왕복 약 50,000

식비는...
한끼당 5,000x15=75,000

음...
80,000 + 50,000 + 60,000 + 48,000 + 50,000 + 75,000 = 363,000

음...
가야돼 말아야돼? ㅠㅠ

아님... 자전거로 일주할까? 자전거는 1일당 7,000 이던데...
온몸으로 부딪혀봐?? 캬하하하

아니면...
내륙지방 여행으로 방향을 돌릴까? 잠은 기차에서 자면 되는데... 음..


'[ 별헤는 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믿음_  (4) 2008.12.17
성인용 직업적성검사 결과_  (6) 2008.12.17
여행 준비_  (2) 2008.12.15
Lubitel 166+_  (0) 2008.12.13
두 번째 블로그 - [시선을 시샘하다]  (0) 2008.12.12
  1. 와우, 제주도 여행 좋을 것 같은데요? ㅎㅎ
    나도 여행 떠나고 싶다 ㅋㅋㅋ
    2008.12.23 13:11 신고
  2. ^^
    제주도 다녀왔습니다...
    ㅋㅋㅋ
    하지만.. 여행 마지막날...
    장염으로 고생해서..
    죽다 살아났지요.. ㅠㅠ
    2009.01.02 12:22 신고
노무현 대통령님 사랑합니다